제목2017 1월 사역지를 돌아보면서2017-10-01 14:25
작성자

2017 사역준비:

사역지를 돌아보면서

● 본톡제자들교회(1월14-15일)

본톡(Bontoc)은 필리핀 루손북부 마운틴 프라빈스주의 주도이다.

이곳은 교육, 경제, 교통 등 모든 것의 중심지이고 더불어 이곳에 대학이 2개가 있다. 특히 사역지에서 고등학교 졸업하고 본톡으로 나와서 본톡 대학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많기에 대학캠퍼스 사역을 중심으로 사역을 해 오고 있는 곳이다.

학생선교센터와 더불어 캠퍼스 사역, 지역 주민들에게 복음의 영향력을 끼치는 사역을 하고 있다. 잠재적으로 영향력있는 다음세대 영적 리더십을 훈련하고 배출할 수 있는 곳이다.

이 사역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역시 캠퍼스와 청년, 청소년 사역에 대한 비젼과 열정있는 사역자가 필요하다. 선한 목자의 심정을 갖고 사역할 수 있는 사역자 잘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Alno 교회의 아웃리치 지역인 Gadang 마을(Kapangan) 방문(1월19-20일)

-바기오에서 짚니로 3-4시간 거리에 위치한다. 물론 손수 운전한다면 2시간 정도 운전해서 가면 된다.

이 지역은 라 트리니다드 Alno교회(존레이 목사)에서 아웃리치하는 곳으로서 본격적으로 교회개척의 계획을 사역한지는 이제 2년이 되어가고 있는 지역이다. 평신도 리더십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사역을 하고 있다. 앞으로 이 지역에 대한 지역연구와 공동체 개발을 병행하면tj 사역을 해야 할 곳이다. 현재 잠재적인 리더가 세워져 가고 있고 장차 예배공동체의 예배당 자리로 마련된 곳이기도 하다. 가당 공동체가 잘 성장하여 주님의 몸된 교회를 이룰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벧엘교회(1월22일)

-2006년 12월 첫주에 공식적으로 시작하여 현재의 리더십과 예배당을 가지기까지 걸린 시간이 9년 정도 걸린 곳이다. 현재 이 교회의 사역자인 리자 자매는 신학교 학부과정이 3월에 끝나지만 계속해서 MA과정을 밟으려고 준비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교회개척의 좋은 사례로서 교회없는 곳에 교회개척을 시작할 때 교회 개척의 마지막 단계에서 리더십을 어떻게 세워갈 것인지 좋은 사례로 늘 벧엘교회를 얘기한다. 계속해서 사람들을 세우고 교회없는 곳에서 교회를 세우는 사역을 감당해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파라셀리스 CTK 교회(Omer Fangonon목사)

(가칭) 갈렙성경학교와 직업훈련학교 설립모임(1월26-27일, 1박2일 리트릿)

이 학교의 필요성을 느끼는 것은 현재 사역하고 있는 마운틴 프라빈스주 나토닌, 파라셀리스 지역의 지역교회 필요성과 사역자 수급 문제의 심각성 때문이다. 이 학교형태의 아이디어는 ALS(검정고시제도) 교육제도에서 있다. 검정고시를 보기전에 미리 선생님들이 학생들이 있는 곳으로 가서 가르치는 교육제도이다. 이 정부의 교육제도에서 강한 인상을 받아서 이 성경학교와 직업훈련학교에 대한 동기를 갖게 되었고 실제 주무 기관에 의뢰한 결과는 법적으로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 학교를 준비하기 위해서 3번째로 관련 지역 목회자들이 모여서 준비모임을 1월26-27일에 파라셀리스 교육센터에서 갖었다. 거의 준비과정의 8부 능선을 넘었다. 이제부터는 더욱 세밀한 준비가 필요한데 이를 위해 다음모임은 2월18일(토), 파라셀리스 교육센터에서 아침 8시30분에 모이기로 했다. 가능하면 갈렙 성경학교와 직업훈련학교 사역의 관심자들, 준비위원들이 함께 모여서 서로의 의견과 준비과정을 함께 나누면서 준비하기로 했다.

이 학교의 특징은 모바일 코스로서 교수진들이 학생들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수업이 진행되는 개념이다. 물론 목적은 차세대 영적 지도자들을 훈련하여 배출하는 것이다. 더불어 기존 교육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에게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도 있다. 지역교회들의 제자훈련의 연장선에서 이 갈렙성경학교와 직업훈련학교가 역할을 감당해 주길 기대하고 있다.

재정 운영에 대한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은 학생들의 수업료와 지역교회 목회자들의 헌신, 지역교회의 후원을 일으켜서 운영할 계획이다. 하지만 학교를 운영하고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최소 매월 재정 60-70만원이 필요합니다. 주로 인건비, 행정비, 학교시설확충(도서관, 책구입, 기타등등)으로 들어가야 하는 비용입니다.

이 갈렙성경학교와 직업훈련 학교는 나름 성공적으로 진행이 된다면 정부문교부 TESDA와 CHED라는 문부 기관에 등록을 할 예정이다.

이 학교의 캠퍼스는 파라셀리스 Learning and Training Center(교육센터)로 하려고 한다. 그래서 기도하고 있는 것은 이 교육센터의 2층 증축과 게스트룸의 확보를 위해서 기도하고 있다. 더불어 내부와 외부 정리정도를 조금씩 해나갈 필요가 있어 기도하고 있다.

더불어 2017년 6월 유치원 개원을 목표로 현재 준비하고 있다. 준비하는 곳은 파라셀리스 CTK교회이다. 이를 위하여 더욱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하여 교육센터와 내부 바닥 타일공사가 필요하다. 좋은 환경가운데 교육을 한다면 유치원 학생들의 부모나, 주일학교(어린이, 청소년)의 부모들에게 좋은 인상과 더불어 전도의 기회로 삼을 수 있기 때문이다.

● 나토닌 부딱교회 예배당 건축중(1월30일)

마운틴 프라빈스주 나토닌은 2월까지 우기철이다. 작업을 한다고 한지가 오래되었는데 건축 자재들을 부딱교회로 모으는 시간이 오래 걸렸다. 모래, 자갈, 목재(건조 기간), 철근, 시멘트, 양철지붕 등등. 기초작업시간이 까따끌란, 튜초이 교회했을 때와 또 다른 상황을 보게 된다. 어쨌튼 인내하며 안전하게 하나하나 지어져 가는 것을 보고 싶다. 아담하게 지어져 가고, 안전사고 없이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작업을 현장에서 지휘하는 암브로슈 목사님에게 지혜와 건강, 좋은 많은 사람들을 붙여주셔서 순적하게 진행할 수 있는 리더십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필요한 재정이 잘 마련되어질 수 있도록.

● 나토닌 튜초이 교회(1월30-31일)

사역자인 델핀 목사의 영육의 강건함을 위해서.

더불어 갈렙선교회에 더욱 집중하여 연합사역을 잘 할 수 있도록.

교회가 더욱사하나가 되고 모이는데 힘을 쓰고 교회가 하나가 되어 성장해 갈 수 있도록.

● 기타 사역을 위해서

1. 어린이 여름 성경학교 (4-5월)

2. 갈렙선교회 청소년 연합캠프((4월24-27일)

3. 성경번역선교사 조앤셰틀러 초청 선교 컨퍼런스(8월2-7일, 파라셀리스 교육센터)

4. 신학생 장학금 마련

5. 예비선교사 후보생 일으키기 등등

2017년 2월1일(수)

기도보다 성령보다 앞서지 말자!

신명근 선교사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